현재 위치
  1. 브랜드스토리

BRAND

Brand Story

NAMING

좋을 '호' 두 자와 집 '당'자로 이루어진 호호당이라는 상호는 '당신의 집에 늘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라는 의미를 지님과 동시에, '호호'라는 웃음 소리 가 집 '당'자와 더해지면서 웃음이 넘치는 집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담아 한국인의 일생의례를 의미있게 기념하기 위한 물품들을 비롯하여, 한국의 색이 담긴 다양한 선물 용품을 선보입니다.

SLOGAN

한국인의 일생의례를 위한 다양한 용품과 살면서 만나는 기쁜 날들을 위한 선물들을 만날 수 있는 호호당은 기품있고 따뜻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좋은 일만 있으라고'라는 호호당의 슬로건은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에 대한 호호당의 정의와도 같습니다.

CI

전통은 일상을 파고들어 손끝에서 이어져야 한다는 믿음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호호당의 정신을 담아 만든 CI는 영원함을 상징합니다. 호호당의 다양한 제품과 활동을 통해 전통이 과거에서 미래로 잇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CI는 실로 이어진 바느질처럼 끊김이 없이 부드럽게 하나로 이어집니다.

SYMBOL

호호당의 모든 선물은 보자기로 포장됩니다. 예로부터 보자기는 정성을 표현하고 예를 갖추는 도구로서, 한국인의 귀한 선물은 보자기로 감싸 준비하곤 했습니다. 또한 보자기를 나타내는 한자인 '복'자는 ‘복’자와 발음이 같아 그 자체로 길상물의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예와 정성,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호호당의 보자기 심볼에는 호호당이 추구하는 가치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HOHODANG FONT

호호당 전용 서체는 세미 세리프 계열로 한국 전통 가옥의 지붕에 얹힌 기와의 끝에서 착안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기와, 한복의 도련, 버선의 코에서 이어지는 부드러운 곡선과 같이 한국의 전통에 담긴 의미와 아름다움을 유연하게 잇고자 하는 호호당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Global Recycled Standard

SUSTAINABILITY지속가능경영

호호당은 원사에서부터 봉제까지의 전 과정을 국제 환경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취득하였습니다. GRS 인증이란 섬유를 만드는 원 료와 의류 생산에 재활용 원료가 사용되었음을 증명하는 인증 기준을 말합니다. 제품에 리사이클 원료를 함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료의 수집부터 가공, 완제품 생산과 판매까지 모든 단계에서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역할에 충실한 방식으로 운영하는 기업만이 인증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호호당의 보자기를 사용하시는 많은 고객사에서는 자원의 재활용을 통한 환경. 사회 친화적인 활동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원단 제작 과정